고려대학교 법학연구원에서는 고려법학99호에 수록될 원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많은 투고를 바랍니다.

 

다 음

 

1. 제출 기한: 20201115(1230일 발행 예정)

 

2. 원고 형식

 

1) 원고 분량 : 원고지 200매 내외

 

2) 원고 형식 : 논문 또는 판례평석(국문 및 영문초록 필첨)

 

    ※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기일 준수 및 교정이 완료된 원고만 송부 가능함.

    ※ 논문 투고자에게는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일정액의 논문게재료가 부과될 수 있음.

    ※ 저자정보(소속, 직위)를 명확하게 표기해야 함.

 

 

3. 원고 제출방법

 

- 고려법학 온라인 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 : klr.jams.or.kr

 

     ※ 고려법학 제95(2019.12)부터는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이용하여 원고를 모집하고 있으며, 기존의 논문투고시스템 홈페이지가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존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klr.korea.ac.kr)에서 JAMS 계정으로 변경함에 따라 고려법학 제99(2020.12)부터는 klr.jams.or.kr 에서만 논문투고가 가능하오니 투고자분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한국연구재단에서는 2020.2.20()부터 JAMS(*.jams.or.kr)를 사용하는 모든 JAMS 시스템에서 단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회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 기관 JAMS에 등록된 회원계정으로 본 연구원 JAMS에 통합회원가입이 가능하니, 가입방법에 대하여는 첨부한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JAMS 홈페이지 로딩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오류가 아니며, '시스템 장애' 문구가 뜨는 경우 새로고침(F5)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기타 참고

기존에 서면으로 제출하던 '논문투고자 서약서 및 저작물 동의서' 양식은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논문투고시 전산화면에서 제공되는 '논문투고자 서약서 및 저작물 동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동의여부에 체크하셔야 투고절차가 진행됩니다.

 

 

5. 심사결과 후 게재판정기준

총 투고 논문 수의 60% 이내에 해당하는 수의 논문을 3인의 심사위원의 심사결과 점수를 합산한 총점의 순위에 따라 결정함.

 

 

기타 문의사항은 법학연구원 고려법학 이메일(lab004@korea.ac.kr) 또는 편집실(02.3290.1630/291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법학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