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법학연구원에서는 고려법학100호에 수록될 원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많은 투고를 바랍니다.

 

다 음

 

1. 제출 기한: 2021215() (330일 발행 예정)

 

2. 원고 형식

 

1) 원고 분량 : 원고지 200매 내외

2) 원고 형식 : 논문 또는 판례평석(국문 및 영문초록 필첨)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기일 준수 및 교정이 완료된 원고만 송부 가능함.

    논문 투고자에게는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일정액의 논문게재료가 부과될 수 있음.

    차후 게재확정 논문에 대하여, 저자정보(소속, 직위)를 명확하게 표기해야 함.

 

 

3. 원고 제출방법

 - 고려법학 온라인 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 : klr.jams.or.kr

 

     고려법학 제95(2019.12)부터는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이용하여 원고를 모집하고 있으며, 기존의 논문투고시스템 홈페이지가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존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klr.korea.ac.kr)에서 JAMS 계정으로 변경함에 따라 고려법학 제99(2020.12)부터는 klr.jams.or.kr 에서만 논문투고가 가능하오니 투고자분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연구재단에서는 2020.2.20()부터 JAMS(*.jams.or.kr)를 사용하는 모든 JAMS 시스템에서 단일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회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 기관 JAMS에 등록된 회원계정으로 본 연구원 JAMS에 통합회원가입이 가능하니, 가입방법에 대하여는 첨부한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JAMS 홈페이지 로딩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오류가 아니며, '시스템 장애' 문구가 뜨는 경우 새로고침(F5)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필수 숙지사항


1) 회원가입

    - klr.jams.or.kr 에서 통합회원가입 필수 (가입매뉴얼 첨부)

    - 별도 승인절차 없으므로, 가입즉시 투고 가능

 

2) 논문투고시 연구윤리서약진행

    - ‘논문제출신규논문제출연구윤리서약숙지

    - 저자 전원(주저자, 교신저자 모두 포함)의 이름을 기재한뒤, ‘서약합니다버튼 클릭


3) 논문투고시 제출해야 하는 파일 (심사위원이 직접 열람하므로, 개인정보 필수 삭제!)

원문파일 (투고논문)

    - 투고할 논문은 '원문파일'란에 첨부

    - 파일첨부시, '파일명'/'본문'/'영문초록'에서 '저자정보 및 사사표기' 반드시 삭제!!

      (투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심사종료 후 최종논문제출시 반영하면 됩니다.)

      (그 외 '첨부파일'란은 미사용)

 

논문유사도검사결과

    - KCI 논문유사도검사로 진행 (www.kci.go.kr)

    - 검사대상 원문파일: ‘본문과 파일명에서 저자정보 및 사사표기 삭제!

    - 검사진행시: ‘검사명에서 저자정보 삭제!

      (논문유사도검사결과 파일은 관리자가 교체할 수 없으므로, 초기 업로드시 확인 바랍니다.)

 

 

5. 심사결과 후 게재판정기준

    총 투고 논문 수의 60% 이내에 해당하는 수의 논문을 3인의 심사위원의 심사결과 점수를 합산한 총점의 순위에 따라 결정함.

 

 

기타 문의사항은 법학연구원 고려법학 이메일(lab004@korea.ac.kr) 또는 편집실(02.3290.1630/291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법학연구원